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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igital Marketing Study

38. 트렌드 분석을 통한 마케팅 인사이트 발굴 (2)

by co._.da.i 2023. 4. 24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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네이버 데이터랩의 단점

- 검색량의 볼륨을 파악할 수 없음

- 성별/연령별 비중을 파악할 수 없음

1. Wide Trend를 활용하여 검색 데이터 분석하기

Wide Trend https://widetrend.co.kr/

네이버 데이터 랩에서 제공하는 정보 이외의 추가적이고 복합적인 검색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도록 만드는 플랫폼

로그인 → 메뉴 → 검색어 비교 분석 → 검색어 키워드 입력 → '수집기간 전체' 선택

▶ 성별, 연령별, 기기별 분석 가능

 

 추천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, 성별, 연령별 검색 비중 확인

로그인 → 메뉴 → 연관검색어 확장 분석 → 검색어 키워드 입력 

네이버, 유튜브, 구글 등 채널별 검색량 비교를 통해 '어떤 채널이 마케팅채널로써 유리한가'를 판단할 수 있음

로그인 → 메뉴 → 검색엔진 채널별 분석 → 검색어 키워드 입력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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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Wide Trend를 활용하여 해외 주식 트렌드 분석하기

ex) 해외주식 관심사 파악

해외주식 자동 완성어 + 해외주식 자동 완성어의 검색량 비교

각 연관/확장 검색어의 검색량 변화 추이 등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하는 정보, 서비스가 필요한 정보 등을 알 수 있음 

3. Keywords Everywhere를 활용하여 글로벌 트렌드 분석하기

글로벌 검색 데이터 분석

Google Trends https://trends.google.co.kr/

- 키워드 검색 흐름 파악

- 검색 볼륨 파악은 어려움

▶(유료) 크롬 확장프로그램 Keywords Everywhere 활용 https://bit.ly/3n1lyAM

'구글 웹스토어' 검색 → 좌측 상단 검색창에 'Keywords Everywhere'입력   크롬에 추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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