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대시보드 제작하기 : Control 기능
인터랙티브 요소 추가하기
ex. 특정 기간 비교 , 캠페인을 했던 특정 시점 확대
대시보드 편집 화면 상단에 '컨트롤 추가'클릭 → '기간컨트롤' 선택 → 생성된 박스를 원하는 위치에 두고 클릭 → 생성된 박스를 클릭하여 원하는 기간동안의 데이터 조회 가능
▶데이터를 지난 4주 기간으로 트래킹하는 기본적인 단위 설정 방법
기간 설정 객체 클릭 → 기간 컨트롤 속성에 '자동기간' 클릭 → 캘린더 우측 상단에 '자동기간 클릭' → '지난28일' 선택 → 적용
=> 데이터를 볼 때 '보기' 화면에서 항상 지난 28일(4주) 간의 데이터를 기본으로 보게 설정됨
▶ 채널별 성과 필터링 방법
'컨트롤 추가' 클릭 → '드롭다운 목록' 클릭 → 생성된 날짜 객체 박스를 원하는 위치에 두고 클릭 → 날짜 객체 선택 → 우측 데이터 검색창에 'default Channel Grouping' 입력 → 'default Channel Grouping' 박스를 선택해서 컨트롤 필드 창 '날짜' 위에 드래그하고 마우드 떼기 ( 덮어쓰기 )
▶ 마찬가지로 박스를 복붙해서 원하는 카테고리만 보기 ex. 기기별
▶ 항상 고정으로 사용하고 싶은 컨트롤 ( ex.브라우저 ) 이 있을 경우
'컨트롤 추가' 클릭 → '고정 크기 목록' 클릭 →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크기만큼 드래그해서 클릭 → 마찬가지로 데이터 검색 창에 '브라우저' 검색 후 드래그해서 덮어쓰기
2.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대시보드 제작하기 : Share 기능
관련부처 혹은 팀원들과 대시보드 공유하기
대시보드 우측 상단에 '공유하기' 클릭 → 공유할 사용자 추가 ( 이메일 입력 ) → 보기권한/수정권한 선택 가능
: URL 복사를 통해서도 공유 가능
※ 내부에서만 공유해야하는 내용이 외부로 공개되지 않도록 엑세스 관리에 유의해야함
3. 구글 데이트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대시보드 분석하기 : Analytics 기능
관련부처 혹은 팀원들이 공유된 페이지를 잘 활용하고 있는지
공유한 대시보드의 트래픽 트래킹/분석
대시보드 좌측 상단 '파일' 클릭 → '보고서 설정' 클릭 → 우측에 생성된 박스에서 '측정 ID' 코드 입력 ( Google Analytics 를 처음 만들 때 생성되는 코드 값 ) → 트래픽 저장되면서 대시보드 활용량이 측정됨
4. 디지털 세상을 이해하는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
=> 데이터를 읽는 능력의 한계가 곧 내가 보는 세상의 한계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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