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1. 인스타그램의 이해
* 시각적 요소가 중요한 비즈니스에는 필수인 마케팅 플랫폼이다.
- 영상 플랫폼 IGTV : 숏폼 콘텐츠 제작
- 쇼핑 태그 : 구매 사이트로 이동 가능한 링크 생성
- 스토리 : 짧은 길이의 영상 콘텐츠 게시
2. 인스타그램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
- 인스타그램은 디지털 네이티브의 정보 검색 교류의 장이다. ( 해시태그 검색 기능 )
▶ 이미지 중심의 인스타그램을 통한 제품,서비스 정보 검색과 교류 : 감성 중심
- UGC ( Uer Generated Content ) 콘텐츠가 넘쳐나는 곳이다. : 누구라도 손쉽게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.
▶ 사진 업로드와 함께 공유를 위한 해시태그를 추가한다.
=>인스타그램은 해시태그를 기반으로 콘텐츠와 관련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돕는다.
- 계정 검색
- 해시태그 검색
- 지역 검색
- 둘러보기
반응형
[ 틱톡 ]
: 숏폼 비디오 플랫폼
* AI 기반의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여 고객경험을 관리한다.
한정된 시간과 수많은 플랫폼 )
▶ 인기 프로그램 시청을 위해 TV앞에서 기다리던 시대가 지나갔고
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보고, 개인별 맞춤 추천 프로그램이 활성화되었다.
=> 전략적 콘텐츠를 제작해야하는 이유이다.
: 콘텐츠의 힘은 영원하다
반응형
'Digital Marketing Stud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4. 네트워크 효과가 곧 광고 성과다 : 페이스북 마케팅 전략 (0) | 2023.04.09 |
---|---|
13. 메가트렌드 뒤집는 바이럴 마케팅을 위한 전략 수립 가이드 (0) | 2023.04.09 |
11.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터,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(0) | 2023.04.07 |
10. 검색의도를 활용하는 검색엔진 마케팅 전략 : PPC, SEO, 키워드 최적화 (0) | 2023.04.06 |
9.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현하는 디지털 콘텐츠 구성 법칙 (0) | 2023.04.06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