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Digital Marketing Study

12. 디지털 네이티브의 검색 창, 인스타그램과 틱톡

by co._.da.i 2023. 4. 7.
반응형

1. 인스타그램의 이해

* 시각적 요소가 중요한 비즈니스에는 필수인 마케팅 플랫폼이다.

- 영상 플랫폼 IGTV : 숏폼 콘텐츠 제작

- 쇼핑 태그 : 구매 사이트로 이동 가능한 링크 생성

- 스토리 : 짧은 길이의 영상 콘텐츠 게시

 

2. 인스타그램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

- 인스타그램은 디지털 네이티브의 정보 검색 교류의 장이다. ( 해시태그 검색 기능 )

   ▶ 이미지 중심의 인스타그램을 통한 제품,서비스 정보 검색과 교류 : 감성 중심

- UGC ( Uer Generated Content ) 콘텐츠가 넘쳐나는 곳이다. : 누구라도 손쉽게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.

   ▶ 사진 업로드와 함께 공유를 위한 해시태그를 추가한다.

 

=>인스타그램은 해시태그를 기반으로 콘텐츠와 관련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돕는다.

 

- 계정 검색

- 해시태그 검색

- 지역 검색

- 둘러보기

반응형

[ 틱톡 ]

: 숏폼 비디오 플랫폼

* AI 기반의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여 고객경험을 관리한다.

한정된 시간과 수많은 플랫폼 )

▶ 인기 프로그램 시청을 위해 TV앞에서 기다리던 시대가 지나갔고

     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보고, 개인별 맞춤 추천 프로그램이 활성화되었다.

=> 전략적 콘텐츠를 제작해야하는 이유이다.

     : 콘텐츠의 힘은 영원하다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