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( 디지털 세상에서 데이터의 중요성 )
* 21C원유 : 데이터
* 데이터 획득 > 분석 > 맞춤 고객서비스 형태의 마케팅이 이루어진다.
* 고객의 데이터를 활용해 마음을 정확하게 읽어내 고 예측해야 하는 시대이다.
: 혁신적인 고객 경험 설정을 위한 소셜 리스닝이 필요하다.
: 필요한 데이터 확보를 위해 플랫폼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.
: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을 이해하고 어떤 고객경험을 수립할건지 고민해야한다.
반응형
( 고객 행동 패턴과 청크(Chunk) )
* 청크 Chunk : 일련의 행동(루틴)을 패턴화하여 하나의 덩어리처럼 두뇌에 저장하는 것
- 청크가 중요한 이유 ? 소비자의 반복된 패턴을 통해 매출 전략을 결정할 수 있다.
- 새로운 청크가 형성되는 때가 있다( 핵심사건 : 임신, 결혼, 이혼 )
(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활용 방법 )
* 그로스 해킹 (Growth Hacking)
= 엄청난 데이터 속 유의미한 정보 찾기
: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트래킹 방식을 찾아낸다.
* [ Google Analytics ] 내부 웹사이트 방문자의 경로 트래킹 및 웹사이트 내 행동 분석
* [ LISTLY ] 가장 빠른 웹 데이터 추출 / 외부데이터 참조에 유용하다.
* A/B 테스팅 = 두 가지 이상의 방안 중 어떤 메시지나 방식이 효과적인지 테스팅하여 최적안을 선정 하기 위한 시험 방법
: 무료 프로그램 [ KESS ]
* 데이터 트랜잭션 ( DATA Transaction )
반응형
'Digital Marketing Stud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9.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현하는 디지털 콘텐츠 구성 법칙 (0) | 2023.04.06 |
---|---|
8. 고객을 '창작자'로 만드는 디지털 콘텐츠 최적화 전략 (0) | 2023.04.06 |
6. 기업의 차원을 바꾸는 브랜드 리뉴얼, 이렇게 해야 성공한다 (1) | 2023.04.05 |
5. 디지털 시대의 브랜딩 전략, 콘셉팅(Concepting) (0) | 2023.04.04 |
4. 고객 중심의 설계(CX) 관점으로 마케팅을 개선하라 (0) | 2023.04.04 |
댓글